프랜차이즈 – 상표 및 비즈니스 방법 라이선스
프랜차이즈는 상표를 라이선스하여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입니다.반복되는 로열티 수수료가 주요 수입원이자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출현은 18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뉴사우스웨일스의 바(bars)를 예로 들자면, 이들 바(bars)와 양조장 간의 협정은 현대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토대가 될 수 있다.초기 프랜차이즈의 또 다른 예로는 전신 시스템(다양한 농구중계 철도 회사에 의해 운영되지만 Western Union에 의해 관리됨)과 자동차 제조업체와 지역 딜러 간의 독점 계약이 있습니다.
프랜차이즈라는 용어는 여러 가지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수많은 다양한 비즈니스 관계를 포괄하는 가맹점은 어플라이언스 유지보수 프랜차이즈 등 그 자체로 법적 정의를 따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이 경우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는 제조사가 하기로 되어 있지만 다른 당사자에게 유지보수 라이선스를 부여하여 아웃소싱과 프랜차이징의 경계선을 더욱 좁히고 있다.
프랜차이즈 계약은 의향 당사자 간의 첫걸음이다.